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사이버토론방

글읽기

제목
[일반] 9월 톡! 톡! 토론방(5~6학년)
이름
김현주
작성일
2015-09-04


-6학년 대상 톡!! 토론방 9월의 주제는 도전입니다.

(글 올릴 때 필히 학년 반과 같이 올려주세요.)

논제 : 나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책임과 의무)이 있지요.

공부 또는 지금 학원에서 다양하게 배우고 있는 것(피아노, 컴퓨터, 태권도, 유도 등)을 하기 싫어도 꾹 참고 열심히 해야 할까요? 하기 싫을 때는 할 필요가 없을까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이서령
6학년 2반 이서령입니다. 저는 지금 학원에서 다양하게 배우고 있고 공부하고 있는 것들을 하기 싫어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하나라도 더 배워놓은 것들이 나중에 대학생이 되거나 어른이 되었을 떄 도움이 되거나 필요가 되기 때문입니다.또 학생의 의무 중 하나는 배우는 것입니다. 학생이 배우질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이렇게 힘든 시련이나 고비가 와도 참고 이겨내야 나중에 더 큰 고비가 와도 넘어지지 않고 이겨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서 자신이 할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2 08:04:42
이예지
5학년 1반 이예지입니다 저는 지금학원에서 배우는것을 하기싫어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금배우는것은 지금뿐아니라 어른이되서도 유용하게 잘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하기 싫어도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 합니다
2015-09-24 07:32:03
최나영
5학년 1반 최나영입니다. 저는 지금 학원에서 배우는 것이 재미없고 공부가 하기 싫더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배우고 있는 것들이 미래에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천 리길도 한 걸음부터’ 라는 속담이 있듯이 한 걸음 한 걸음 그러니까 하나씩 하나씩 배움이 쌓이다 보면 미래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지금 공부하기 싫더라도 꼭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4 09:28:18
오다은
5학년 2반 오다은입니다.저는 지금 다양하게 배우고 있는것을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지금은 하기싫고 힘들겠지만 나중에 컸을때는 배운것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지식뿐만 아니라 경험도 쌓이게되니 자신에게 더 좋을 것 입니다.그리고 이 논제에도 나와있듯이 나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그러니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하기싫어도 꾹참고 열심히 나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4 09:33:55
진준환
5-2진준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녀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힘들다고 포기하면 어른이되서 더더욱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배울 것을 지금 배울 것을 이용해 이해하고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2015-09-25 12:48:09
최은서
5학년 2반 최은서 입니다. 전 하기 싫어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생각합니다.
제가 전에 학원에서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조금 노력해서 푸니 풀렸습니다. 그래서 전 조금만 노력하면 할수 있다고 생각을 했고, 지금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서 친구들을 도와줄수 있는 실력까지 되었습니다. 사람이 조금만 노력하면 자신의 미래도 바꿀수 있고, 꿈과(직업과), 삶을 바꿀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힘들다고 포기할꺼면 애초에 하지않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학원은 자신이 배우기위해서 가는 하나의 책임과 의무입니다. 쉽게 포기할꺼면, 해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다시 하고하고 또 해도 끊고끊고 끊을텐데,...... 다니려면 쉽게 포기하지않고, 하기 싫어도 노력해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입니다.
2015-09-25 10:15:14
최은서
노력해서 자기자신을 이겨내고, 더 나은 자신이 됩시다~!!!!!!!(제가 쓴 아래글에 추가 한 것 입니댜..)
2015-09-25 10:18:15
이상준
5-2이아현 입니다. 저는 하기 싫어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나의 꿈을 이룰 수 있기도 하지만 나의 미래가 나빠진다면 나의 기분은 어떨것 같습니까? 나의 하는 공부에 따라 정말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하기 싫어도 꾹 참고 꼭 해야한다고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5 10:49:33
오영원
5학년 1반 오영원 입니다.
저는 지금 공부 또는 학원에서 다양하게 배우고 있는 것을 하기 싫어도 해야한다고 생각 합니다.
이유는 지금 배우는 것들이 나중에 어른이 되서 필요한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영어, 중국어와 같은 외국 언어를 배우면 할 수 있는 직업들도 많아지고, 외국에 가서도 직접 얘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처럼 어릴 때부터 공부를 하기 싫어도 열심히 했던 사람과, 하기 싫어서 않했던 사람이 가지고 있는 직업이나 소유하고 있는 재산이 같을까요?
제 생각으로는 아마 하기 싫어도 참고 했던 사람이 더 좋은 직업과 더 많은 재산을 갖고 있을 겁니다.
이처럼 하기 싫어도 참고 한 사람에게는 더 좋고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기 싫어도 꾹 참고 해댜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달 주제와 비슷한 아는 말이 하나 있습니다 .
무엇이냐면...
"노력하지 않으면, 더울떄 더운 데서 일하고 추울 때 추운데서 일한다." 입니다.
이 말과 같이 저는 꾹 차고 하다 보면 꼭 좋은 결과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하기 싫어도 참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6 08:30:26
김예영
5학년 2반 김예영입니다. 저는 학원에서 다양하게 배우는 것을 하기 싫을 때 할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많은 것을 계속 배우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학원이 아나어도 집에서 혼자서 하고 싶을 때 공부를 하면 더 집중이 잘 될것같습니다
2015-09-26 09:26:55
윤예서
5학년1반 윤예서입니다. 저는 학원에서 하기싫은것을 억지로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학원에서 억지로 공부를 하고 배우는것을 계속 참고 있다보면은 나중에 진짜로 공부를 해야할때 공부의 흥미를 잃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학원이 너무 힘들면 잠시 학원을 끊고 친구들과 마음껏 놀며 쉬다가 자신이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서 공부하는것이 억지로 재미없게 공부하는것 보다 더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9 12:59:16
김세원
5학년 2반 김세원입니다. 저는 공부 또는 학원에서 배우는 것이 싫어도 꾹 참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열심히 공부하며 배워나가면 나중에 힘든 일도 쉽게 이겨낼 수 있을 것이고, 우리가 열심히 배웠던 것들이 언젠가는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위와 같이 해나간다면 더 훌륭하고 위대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우는 것이 귀찮고 매우 하기 싫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때일 수록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기자신을 설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때 귀찮고 하기싫다고 포기한다면, 미래의 나의 모습은 어떨까요?
물론 밝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자기자신을 설득하여 열심히 공부하며 배워나가면 미래의 나의 모습은 정말 밝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들이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하여 우리모두가 하기 싫어도 꾹 참고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29 09:39:22
조가연
5학년2반조가연입니다.저는 지금 학원에서 다양하게배우는 것이 싫다면 않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자신이 싫어해서 잘
집중을 하지않기 때문입니다.또, 지금 배우지 않더라도 나중에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할머니나 할아버지,유명인들같은 경우는 조금 시간이 지나서 배우는 일이 흔하게 일어나기 때문입니다.미래를 위해서 지금을 배움의 시기가 된다는 것은 좋지않다고 생각합니다.
2015-09-30 10:24:19
이하은
5학년 1반 이하은입니다. 저는 지금 배우고있는것들을 하기싫어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생각해보면여러분들은 하기싫어도 열심히 해서 성공한 삶과 하기싫을때 포기해버린 삶 중 어떤 삶에서 살고싶습니까?그리고 나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배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는건 나와나의 싸움입니다.그 힘든 싸움을 이겨서 행복한 삶을 꾸며나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30 09:42:21
김세원
5학년 2반 김세원입니다.
물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맞다고 생각하지만 나의 미래를 위해 배우거나 공부하는 것 이외에는 자신에게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위해 많은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정해놓은 꼭 필요한 공부들을 귀찮고 하기 싫어도 꾹 참고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09-30 09:42:21
김세원
5학년 2반 김세원입니다.
저는 여러분께 이런말을 꼭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이제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들의 찬란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 나갑시다.
만약 포기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김세원이였습니다.
2015-09-30 10:03:39
다음글
9월 와글와글 토론방 (3~4학년)
/ 김현주
3-4학년 대상 와글 와글 토론방 9월의 주제는 ‘도전’입니다. (글 올릴 때 필히 학년 반과 같이 올려주세요.)논제 : 집에서나 학교에서든 부모님과 선생님의 심부름을 할 때가 있습니다. 어른들의 심부름을 꼭 해야 할까요? 하기 싫으면 꼭 안해도 될까요?
이전글
5월 톡!톡!토론방(5-6학년)
/ 학교관리자
5-6학년 대상 와글와글 토론방 5월의 주제는 '가족'입니다. 논제 : 우리 주변에는 부모님에게 존대말을 쓰는 가족도 있고 존대말을 쓰지 않는 가족도 있습니다. 어느쪽 더 좋을까요? *토론방 참여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토론방 참여 방법> 1. 글쓰기 전 '전체공지'에서 '사이버토론방 변경..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